(VBA) 009 - 닫힌 파일에서 데이터 읽어오기 (ExecuteExcel4Macro)



#毎日育ちゃん可愛い大会
예시의 매크로 파일을 테스트 할 때는 저장된 폴더를 사용하실 폴더로 꼭 바꿔주세요!

(pptx파일)
pptx파일
(xlsx파일)
예제데이터파일 Macro파일

★ 진행목적 : 왜 이걸 사용합니까.
1)행이나 , 또는 Sheet과 같이 다른 특성을 가지는 1,2,3차 데이터배열에 대한 처리 방법을 지금까지 설명드렸습니다.
2)그럼 이제, 다른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어올 방법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째선가 회사의 데이터를 처리하다보면, 주기적인 이름의 엑셀 파일 특정 Sheet, Cell에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엑셀에서 이미 열려있는 파일의 참조는 ‘=‘ 을 사용하면 가능하지만, 닫힌 파일은 데이터를 읽지 못합니다.
4)그래서 이를 처리하기 위해 VBA‘ExecuteExcel4Macro(주소)’를 사용합니다!


★ 다른 파일의 참조는 어떻게 합니까?
1)열려 있는 다른 파일의 데이터를 읽는 방식은 ‘=‘을 입력하고 해당 Cell을 클릭하면 됩니다!
2)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있는 폴더[파일명]Sheet’!Cell주소)의 형태로 기록이 됩니다.


★ 닫힌 파일에 대해서는 INDIRECT는 사용이 되질 않습니다!
1)INDIRECT로는 처리가 되질 않습니다.
2)어째선가 전에 사용하던 INDIRECT를 사용하고 싶지만, 사용이 되질 않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안된다는 답변만 있네요!
3)파일이 하나 두 개라면, 이전과 같이 ‘=‘를 쓰면 되겠지만, 그러면 자동화를 통한 효율화가 불가능해지겠죠!
4)그래서 이를 처리하기 위해 VBA‘ExecuteExcel4Macro(주소)’를 사용합니다!

ExecuteExcel4Macro는 어떻게 사용합니까?
1)VBAExecuteExcel4Macro란 매크로 실행을 위해 닫힌 파일을 열어주는 기능입니다!
2)함수의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R1C1Row / Column(/)의 순서를 숫자로 기록한 것입니다!
1)R1C1Row/Column의 순서를 숫자로 기록한 것입니다.
2)엑셀에서는 행은 숫자로, 열은 알파벳이므로 이걸 모두 숫자로 바꾼 것이 R1C1 형식입니다.
3)A1 à R1C1, B10 à R10C2 C5 à R5C3이 되겠지요! 직접 연습해봅시다.
4)A1, B10, C5와 같은 형식을 [A1 형식]이라고 부릅니다. 참고해주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ode.js) XLSX로 결과 출력하기 / 모듈 디자인 Exporting / Node.js modular design

(Node.js) EUC-KR을 Cheerio - Iconv-lite로 불러올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