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BA) 003 - Cell 선택을 통한 이미지 복사



#毎日育ちゃん可愛い大会

(설명자료)
pptx파일
(예제파일)
xlsx파일


★ 진행목적 : 왜 이걸 사용합니까.
1)회사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다보니 이미지 복사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2)이런 경우 엑셀의 Cell을 선택하여 복사-붙여넣기를 흉내내어 매크로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이전 004세션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object를 선택하여 처리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Object 선택 처리방식도 분명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매크로 기록을 통한 이미지 복사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매크로 기록을 사용해보자!
1)매크로 기록은 절대좌표와 상대좌표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절대좌표를 사용하여 기록하면, 기록했을 때 사용한 Cell 위치를 기준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3)상대좌표를 사용하여 기록하면, 현재 선택된 Cell 위치를 기준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Cell 선택을 통해 이미지를 복사할 때는 이미지보다 크게 Cell을 잡아야 합니다!
1)이미지 전체를 포함하지 않으면, 복사가 되질 않습니다!
2)그래서 이미지보다 크게 Cell을 선택하여 매크로를 기록해 볼 거에요!

★ 상대 참조와 for문을 사용하여 이미지 반복처리도 가능!
1)상대좌표를 사용하면 현재 선택된 Cell의 주소를 기준으로 행동을 기록하여 줍니다!
2)잘 생각해보면, 주기적인 처리는 for문과 같이 반복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그렇게 해서 우리는 주기적 Image 처리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VBA CodeFor문을 추가해주면 되겠죠!
1)VBA 편집기를 통해 기록된 Code를 보면, 앞선 행동들이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2)상대좌표니까 ActiveCell을 기준으로 기록해놨네요!
3)여기에다가 반복문 For를 붙이면 한 번에 이미지 처리가 되겠지요!
시작점을 Range로 선택하고 시작한다면 굳이 시작점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겠지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ode.js) XLSX로 결과 출력하기 / 모듈 디자인 Exporting / Node.js modular design

(VBA) 009 - 닫힌 파일에서 데이터 읽어오기 (ExecuteExcel4Macro)

(Node.js) EUC-KR을 Cheerio - Iconv-lite로 불러올 때